예전의 아기돼지들이 늑대에 의해 고통받았다면 지금은 주거불안, 외로움과 높은 월세를 걱정한다. 2030 청년 임대주택 정책의 도움을 받아 걱정을 덜길 바라며 각색하였습니다.
2022년부터 서울 전역에서는 공공무료와이파이 S-Net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사실을 모르던 장발장은 늘 그래왔던 것처럼 남의 와이파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데... From 2022, Everyone can use Seoul Public Free Wifi wherever Seoul. Mr.Jang who didn't know tha..
서울시 여러분 ! 그동안 텅장(텅텅빈 내통장) 때문에 많이 속상하셨죠? 아름다운 서울시의 기똥찬 "서울시민카드" 생활 · 문화 · 건강 · 교육 · 음식점까지 할인을 책임진다 ! 서울시 어느 곳에서도 사용 가능한 '시민카드앱' ! 그 끝은 어디까지일까? 지금부터 런닝서울's가 어디까지 사용이 가능한지 직접 경험하겠습니다. 시민카드앱의 진실..
주인공의 내레이션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열심히 준비해온 자격증 시험을 치는 날이 된 주인공. 긴장이 많이 됐는지 그날따라 배가 아파온다. 오 분 정도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한 주인공. 화장실에 들렀다가 5분 늦게 출발하게 된다. 하지만 아침 시간과 겹쳐 막히는 버스. 설상가상 버스는 놓쳐 대기시간이 길다. 시험장 마감 8분전 불안해지는 주인공. 불안해하는 주..
서울시에서는 심야 시간 여성들의 귀갓길 안전을 위해 '여성 안심귀가 스카우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일상에 안심을 더하는 일, 서울시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연출 권준서 김강민 김이린
SYNOPSYS 일, 공부, 취업준비 등 다양한 이유로 서울에 올라와 살아가는 수많은 지방 출신 청년들. 아들, 딸 서울로 멀리 보낸 부모님들의 마음은 늘 걱정 뿐이시다. 유난히 추운 날, 면접을 보는 아들에게 미리 정장을 보내주지 못한 부모님은 아들에게 면접은 잘 봤는지 물어보며, 미리 택배로 보내주지 못한 것을 미안해 하시는데... 아들은 '서울'이..
- 신입사원 면접에 늦은 남자. 설상가상으로 택시마저 눈 앞에서 새치기 당한다. 과연 그는 무사히 면접을 보러 갈 수 있을까? - The man is late for the interview. To make matters worse, he gets cut off just before taking a taxi. Will he be able to go t..
취준생일때부터 취업할때까지 남자를 옆에서 도와주던 그녀. 남자는 결혼을 한다고 말한다. 남자는 여자에게 그만 하자고 하는데....여자는 그런데도 불구하고 남자를 위해서 결혼을 해서도 남자가 잘살기위해 도움을주려한다. 남자는 그 마음을 알고 큰 감동을 먹는데.... 감독 : 이하람 촬영 : 김용 배우 : 이한샘 스탭 : 정현옥, 김동옥
지친 하루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언제나 그랬듯이 나의 서울살이를 걱정하는 엄마의 전화가 걸려 온다. 우리 엄마 걱정 덜어주는 서울아, 고마워! 만든 사람들: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지존방송연구회 김채윤 백서현 송윤지 이서연 이승현
저희 가족은 7명입니다. 요즘 시대에는 5명을 낳는 부모가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가족과 달리 식구가 많지만 부모님도 새벽 일찍 나가시고 누나들도 각자 할 일이 있어 막내는 학교 끝나고 항상 혼자 입니다. 그런 막내를 우리동네키움센터에 맡긴다면 온 가족이 걱정없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감독-전유빈 촬영-전유빈 배우-우리가족(..
[STAFF] 감독 - 구현민 배우 - 구현민 촬영 - 구현민 편집 - 구현민 [SYNOPSYS] 주인공은 옆 집 남자가 면접을 보러 가는걸 보고있다. 주인공도 면접이 얼마 안 남은 상황. 주인공의 가족 중 하나 밖에 없는 어머니는 주인공에게 정장 하나 입혀주는게 소원이었다고 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 어머니는 돌아가시고 어머니의 소원은 그..
주인공 성현이는 '공유씨'와 함께 했던 서울시 버스 안에서의 추억들을 회상한다. 기획 : 김경연 김정서 박지현 배성현 최세빈 연출/편집 : 최세빈 촬영 : 박지현 음향 : 김경연 스크립터 : 김정서 음원 출처 : Travis Garland - DIDN'T STAND A CHANCE
주인공은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오늘의 온도는 -3℃. 이렇게 추운 날씨여도 그녀가 애용하는 추위대피소 덕분에 따뜻하게 기다릴 수 있다. 주인공은 추위대피소에게 고맙다는 듯이 미소를 지어보인다. 곧이어 버스가 오고 주인공은 기분좋게 버스를 탄다. 그런 주인공을 향한 추위대피소의 마음은 한결같다. 모든사람이 더 따뜻하게 기다리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오목조목 ..
동네마다 하나씩 있는 대형마트.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장은 현금밖에 안돼" 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한 거래 방식으로 바뀐 시장에서 시대를 못 따라가는 언니와 나름 잘나가는 동생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연출 배창성 조연출 조은비 촬영 김진아 음향 김여진 편집 김현서 배우 배서울 김현서 배경음악 Cute Avalanche 장소..